중국 전문 청주공항 탄생 초읽기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자유게시판

중국 전문 청주공항 탄생 초읽기

본문

청주국제공항을 한∙중 항공자유화 지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이 추진돼 결과가 주목된다.

충북도는 4월 서울에서 열리는 한·중 항공회담에서 청주공항을 한·중 항공자유화 협정지역으로 지정하는 안을 논의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도는 "국토해양부가 우리 도의 건의를 적극 수용해 이번 항공회담에서 청주공항의 항공자유화 지역 지정 문제를 중국측과 정식 논의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항공자유화 협정이란 각국의 항공사들이 운항 도시나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자유롭게 비행기를 띄우는 권리를 주는 것이다. 청주공항이 자유화 협정지역으로 지정되면 항공사가 마음대로 청주공항과 중국의 주요 공항을 연결하는 노선을 개설할 수 있게 된다.

현재는 정부가 중국 측과 협의해 공항별 항공기 운항횟수를 결정한 뒤 이를 국내 항공사에 배분해 주고 있다.
청주공항의 경우 대한항공은 상하이 주 7회, 아시아나항공은 베이징 주 7회까지만 운항할 수 있다. 운항 횟수뿐만 아니라 운항지역도 제한을 받는데, 대한항공은 베이징을, 아시아나는 상하이노선을 개설할 수 없다. 중국 항공사들 역시 청주공항 노선을 자유롭게 운항할 수 없다.

충북도는 청주공항의 항공자유화 협정지역 지정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달 청주공항을 방문해 항공기정비센터 건립과 활주로 연장, 수도권 전철의 청주공항연장 등 현안 사업을 돕겠다고 약속하는 등 정부가 청주공항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지용옥 도문화관광환경국장은 "국토해양부가 청주공항 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한 만큼 한∙중 항공자유화 협정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오는 5월로 예정된 중국의 무비자 관광 실시와 맞물려 청주공항이 중국 전문공항으로 부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3

반삭━님의 댓글

no_profile 반삭━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22.♡.195.13) 작성일

청주공항은 진짜 있으나 마나인듯.. 말만 국제공항이지 이건뭐.. 차라리 KTX가 지나갔어야 하는데..

333님의 댓글

no_profile 333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0.♡.255.141) 작성일

글쎄 말입니다...언제될지도 모르는 전철이라면 모를까...<BR>세종시꼴을 보면 전철도 MB 립서비스로 끝날지도 모른다는...<BR>

333님의 댓글

no_profile 333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0.♡.255.141) 작성일

사실 대운하에 4대강까지 밀어 붙이는 식이라면, 오송까진 KTX가 와있으니<BR>오송에서 청주 충주 제천 단양까지도 못할거 없고, 강원도도 있으니 동해 강릉까지도...<BR>맘만 먹으면 못할거 없죠, 그럼 주변 발전하고 대형 토목공사이니 산업도 할만하죠...<BR>그럼 여름에 경포대까정~ 휭~ 겨울 평창올림픽 예정지에~스키타러 휭~강원도도 나쁠거 없고~ <BR>마인드가 문제인 거~죠~

Copyright © 99con.com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구구콘닷컴 / 대표 : 심정운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무심동로 86 103-1103
사업자 등록번호 : 815-01-80465
전화 : 010-2273-7047 카톡: cj99con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심정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