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금][혐오]신체개조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19금][혐오]신체개조

페이지 정보

본문


주의 : 이 게시물은 혐오감을 주거나 잔혹, 유혈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미성년자 혹은 심약자의 열람을 금지함. 이 경고를 무시하고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열람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백히 밝힌다.
또한, 본 게시물에 기재된 신체개조 행위는 신체의 손괴 및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매우 위험한 행위이므로 절대 따라하지 말 것을 권고한다.
 
 
 

신체개조(身體改造)

Body Modification
 
 

 
A-M-F Performance, LA

신체개조..
신체개조(Body Modification; 이하 BM)란, 인간의 신체를 소재로 하여 간단하게는 문신, 피어싱에서부터 절개, 절단, 이물질 삽입 등 과격한 시술을 통한 인체 변형 혹은 행위 그 자체를 통칭하는 개념이다. 문신이나 귀걸이가 일반화 된 현 시대에 보다 난이도 높은 개조작업을 통해 차별화를 꾀한다고 하며, 미용상의 외과정형, 장기이식을 포함한「인체개조」나 보디빌딩 등을 포함한「육체개조」와 구분짓기 위해「신체개조」라고 표현한다.
BM은 그 개조 방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누기도 하며, 앞으로 새로운 분야의 BM들이 속속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 문신(Tattoos)
    - 피어싱(Piercing)
    - 이식(Implants)
    - 절개(Splitting)
    - 스컬리피케이션(Scarification)
    - 매달기(Suspension)
    - 박음질(Pocketing)
    - 기타 과격한 BM행위(통칭 Extreme)
 
 
문신(Tattoos)
흔히 알려졌다시피 피부에 바늘 등으로 상처를 낸 뒤 물감이나 먹물로 무늬를 새기는 행위를 의미한다. 피어싱과 더불어 소프트하고 대중적인 BM으로 인식되는 가벼운 BM.
 
 
 
 
피어싱(Piercing)
피어싱은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 구멍을 내어 링이나 스틱 류의 장신구를 매달아 놓는 BM이다. 특히 귀나 배꼽의 피어싱은 신체발부수지부모 두가단발부단(身體髮膚受之父母 頭可斷髮不斷; 내 신체와 터럭은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소중한 것이므로, 내 목은 벨 수 있어도 머리털은 자를 수 없다) 사상이 퍼져있는 보수적인 한국사회에서조차 일반적으로 용인해 주는, 대중적인 악세서리라 할 수 있다.
피어싱을 시술하는 행위는 특정하지 않지만, 대개 모더들 사이에서는 다음과 같은 부위에의 시술이 인기 있다 : 귀, 코, 눈썹, 유두, 혀, 입술, 배꼽, 음핵 및 성기 등.
좀 더 격렬하게는 철사를 사용해 신체부위에 박음질 하는 포켓팅(Pocketing)같은 BM도 있는데 아래에 따로 설명.
 
 
 
 
 
이식(Implants)
'이식'이란 피부 외피 안쪽으로 쥬얼리를 삽입하여 외형상의 변화를 유도하는 개조작업을 의미한다. 주요 대상은 순금속, 실리콘, 테플론 등 형체가 있는 소재를 주로 사용하며, 단순히 특정 부위의 부피를 키우는 것이 목적일 땐 주사기를 사용한 살린 주입 등의 방법을 쓰기도 한다.
이식BM은 완전히 신체안에 파묻혀 밀폐되므로 일반적으로는 문제없다고 여겨지고 있지만, 신체에 묻는 소재에 따라 거부 반응을 일으키기도 한다. 피부 아래에서 이식물이 이동하는 것을 막기 위해 피부 안쪽의 이식 부위를 움푹 파서 시술을 하며 이를 '포켓'이라고 부른다.
인기있는 이식BM에는 주로 손등에 귀걸이나 특정문양의 금속재질을 삽입하거나 이마에 뿔을 만들어 강한 인상으로 바꿔주는 시술 등이 있다.
 




절개(Splitting)
절개BM은 혀나 손가락, 기타 부위를 두 개 이상으로 쪼개거나 신체 특정 부위에 대한 영구 '절단(amputation)'까지 인체절단을 통한 개조작업을 말한다.
 
 
 
 
 
스컬리피케이션(Scarification)
전통적으로 가장 유구한 역사를 지닌 BM중 하나인 스컬리피케이션은, 단순하게 칼로 몸에 무늬를 새기는 컷팅작업에서부터 디자인에 맞춰 신체 외피를 벗겨내는 '스킨 필(Skin Peels)' 까지 피부에 메스를 대는 BM행위들을 통칭하여 말한다.
단순 컷팅이나 스킨 필의 경우 시술 직후 살이 베어져 들어가 내피조직이 드러나지만, 상처가 아물면서 피부가 점차 돌출되어 디자인을 영구히 남기게 된다. 이것은 전통적인 반흔문신(瘢痕文身)과도 유사하며, 상처자국이나 켈로이드(피부의 상처가 아문 후 융기한 붉은빛의 종양)를 생기게 하여 무늬 등을 만든다.
 
컷팅(Cutting) : 날카로운 칼날로 피부에 상처를 남겨 무늬가 있는 상흔을 남긴다. 예리한 메스를 작업도구로 사용하지만 통증은 문신을 새길때보다 덜 하다고 한다.

브랜딩(Branding) : 가열한 금속을 피부에 지져 새기는 낙인 스컬리피케이션. 최근엔 의료용 전기 메스를 사용한 방법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다.

잉크 러빙(Ink Rubbing) : 커팅한 후의 상처에 문신용 잉크를 문질러 바르는 BM. 잉크가 사라지지 않고 남으면 컬러풀한 상처를 만들 수 있지만 그런 경우는 신체 회복력에 따라 어렵다고 한다. 커팅 아티스트 중에는 붉은 잉크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는 색을 사용한다기 보다 상처를 더욱 상처답게 강조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스킨 필(Skin peels) : 피부를 제거하는 스컬리피케이션. 스컬리피케이션 중에서도 가장 강한 부류에 속하는 것으로 디자인대로 절단면을 넣은 뒤 면 단위를 벗겨내는 시술법이다. 완치후엔 함몰한 것 같은 상처를 남긴다. 스킨 리무벌(Skin removal)이라고도 한다.


 
 
 
 
 
매달기(Suspension)
서스펜션은 주로 갈고리에 신체를 꿰어 들어올리거나, 어딘가에 매달아 놓는 행위를 말한다. 다른 BM에 비해 시술로써의 의미보다는 행위예술적 측면이 강조되고 있지만, 주로 모더들에 의해 행해지는 일이 많아 흔히 BM의 범주에 넣고 있다.
다른 BM에 비해 과격하며, 행위가 길어질수록 출혈과다에 의한 쇼크 등 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으므로 지혈제 및 앰블런스를 대기시켜야 한다고..
 
 
아메리칸 인디언들의 서스펜션 행위는 종교적 예식으로 자리잡고 있었고, 이것을 선 댄스(Sun Dance)라고 불렀다.
(George Catlin 작; 1830년)
자세한 내용에 대한 링크 : [The Energy Pull]
 
 
 
수어사이드 서스펜션(Suicide suspension) : 등의 상부에 훅을 이용해 수직으로 매다는 서스펜션. 목을 매달아 자살한 사람처럼 보이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오키파(o-kee-pa) : 가슴 위쪽에 훅을 매달아 몸이 지면과 수직이 되는 상태를 만드는 서스펜션. 이 행위에 아메리칸 인디언의 이름이 붙은 이유는, 리처드 해리스 주연의 영화 「말이라 불리운 사나이」에 이 의식이 등장했기 때문이라는 설명.

코마 서스펜션(Coma suspension) : 신체의 정면에 훅을 매달아 지면으로부터 떠오르는 듯한 모습으로 매다는 서스펜션. 이 명칭은 영화「코마(Coma)」가 유래라고 한다.

슈퍼맨 서스펜션(Superman suspension) : 등에 훅을 달아 하늘을 나는 듯한 모습으로 고정시키는 서스펜션.

니 서스펜션(Knee suspension) : 무릎에 훅을 관통시켜 매다는 서스펜션.

풀링(Pulling) : 자신의 힘과 체중을 이용해 훅을 끄는 퍼포먼스. 훅에 연결된 체인 끝에는 무거운 물체를 매달아 놓거나, 두 사람이 서로를 당기거나 차를 끌거나 하는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다.

라이스 크리스피(Rice Crispies) : 서스펜션이나 풀링 도중에는, 훅에 의해 피부 외피가 들려올라가 그 구멍을 통해 공기가 들어가는 일이 있다. 퍼포먼스가 끝난 후 훅을 제거하였을 때 피부 안쪽으로 들어간 공기를 손으로 밀어 빼내면 '퐁'하는 소리가 나는데, 이를 라이스 크리스피라고 부른다. 서스펜션 애호가 사이에서는 서스펜션이 끝난 뒤의 포상으로 여기고 있는 듯.

카바디(Kavadi) : 신체적 고통이 끊어지면서 넋을 잃은 채 춤추며 장시간 트랜스 상태를 일으키는 힌두교의 의식.
 
 
 
 
suspension_4.jpg
 
박음질(Pocketing)
피어싱의 한 종류인 박음질은 피부위에 실이나 철사 등으로 바느질을 해 이물질을 이식하는 행위, 또는 절개(Splitting)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이미 두 개 이상의 것을 하나로 꿰메어 봉합하거나 묶는 BM행위 등을 총칭한다. 부위나 형태에 따라 Sewing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하는데 주로 눈이나 입술을 박음질하여 영구히 봉합하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한다.
 
 


 

과격한 BM(Extreme BM)
 
최근엔 인터넷의 발달로, 서로의 BM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과시하는 문화가 퍼지다 보니 좀 더 과격한 BM이 넘쳐나고 있다. 치장 수준을 넘어
 
선 격렬한 BM을 익스트림BM/하드BM이라고 하는데, 주로 성기/유두의 제거 및 변형, 사지의 영구한 절단, 소화기 구조의 변경 등 정상적인 생활
 
을 위협하는 수준까지 다다르고 있다.
 
인터넷 상에서는 BM이라고 하면 대개 익스트림BM을 기대하기 마련인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으며, 익스트림BM을 거친 모더를 영웅시 하는 문화까
 
지 퍼져 있다. 많은 수의 BM사이트들은 이들의 체험기, 시술장면 등을 게제하거나 관련 용품을 판매하는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어 BM이 하나의 산
 
업으로 번지고 있는 추세로 보인다.
여기에는 수위 조절을 위해 익스트림BM 자료를 게제하지 않고 관련 용어만 적었으니, 도저히 관심있는 분은 맨 아래의 링크를 참조.
 
유너크(Eunuch) : 거세된 남자. 줄여서 Eu. 라고도 하며, 남성을 Mr. 존스라고 불렀을 때 거세를 한 후 BM계에선 Eu. 존스라고 부르게 된다.

캐스트레이션(Castration) : 고환의 하나 혹은 양쪽 모두를 절개하거나 불능으로 하는 행위. 음경이나 음낭의 절개가 아니다. 이후 사정은 가능하지만 정액은 존재하지 않아 약간의 유백색 액체를 낼 뿐인 상태가 된다.

에러스트레이터(Elastrator) : 거세용의 도구. 고환을 단단히 조여 혈액의 흐름을 멈추는 것으로 고환 기능을 정지시킨다. 이것을 이용한 거세 작업에는 최저 6시간 이상이 걸리며, 초기의 12시간까지는 상당한 통증을 수반하지만 그 다음은 고환이 완전히 죽을 때까지 감각이 둔해진다. 이 시점에서 고환을 잘라내면 아픔이나 출혈 없이 거세가 가능하다. 혈관을 파괴하는 거세 도구로는 버디조(Durdizzo)라는 것도 존재하며, 거세 효과를 재촉시키는 화학약품을 사용하는 행위를 Chemical Castration이라고 한다.

페넥토미(Penectomy) : 음경의 일부 혹은 전체를 절개하는 행위. 페넥토미를 실시하는 사람의 대부분이 이미 음낭과 고환을 제거한 사람이라고 한다. 이 상태에서 음경을 절개하면 성별이 모호한 상태가 되지만 성욕을 잃는 것은 아니고 페넥토미를 한 많은 사람들이 타인과의 성적 접촉을 유지해 나간다고 한다. 귀두만을 절개하는 행위는 그란섹토미(Glansectomy)라고 한다.

커터(Cutter) : 언더 그라운드에서 활동하는 거세 시술자.

트로피 헌터(Trophy hunter) : 신체의 파트(주로 음경 및 고환)를 수집하는 수집가. 커터가 트로피 헌터가 되는 경우가 빈번하다.

 
모드콘(MODCON)
BM계의 저명인사인 샤논라라트(Shannon Larratt)가 '99년에 사적으로 시작한, 세계 최대규모의 신체개조 컨벤션 대회. 1년에 1회 비공개 장소에서 행해지며, 서브인시젼, 거세, 영구절단, 이식 등 이른바 익스트림BM이라 불리는 신체개조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단, 초대장 ONLY의 이벤트이므로 누구라도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기본적으로 과격한 개조가 되어 있는 사람만이 입장할 수 있다는 조건이 붙는다. 이전에는 이식 정도의 가벼운 개조자도 참가가 가능했지만 2003년도부터는 그 수위가 상당히 높아져 있는 듯 하다.
모드콘 공식 홈페이지 : http://www.modcon.org
 
 
 
 
BM의 의미
사디즘과 마조히즘을 주제로 했던 폭력유혈만화 '고로시야 이치(Ichi the killer; 야마모토 히데오作)'의 한 장면.
 
 

 
진짜인가? 그러나 농담같은 저 설계도, 실제 BM계에선 비슷한 그림이 공공연히 돌아다니고 있는 그림이기도 하다.
 
단지 자신을 향한 폭력성의 극치로만 보였던 BM에도 이유는 있다. 거세를 하는 것은 체내의 테스토스테론을 정지시켜 전립선 암의 발병 가능성을
 
줄이기도 하고, 뇌졸중 및 심장발작도 피할 수 있는 건강한 신체로 만든다고 한다. 한 유너크의 인터뷰 중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었다.
 
 
"거세를 하고 싶어 견딜 수 없었는데 그게 정상인지 아닌지 알고 싶어 정신과 의사에게 상담받으러 갔던 적이 있었다. 이 의사는, 거세에 대한 집착을 제외하고는 정상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내가 알고 있는 유너크 대부분에게 해당되는 말 같았다. 그들은 매우 좋은 사람들로, 지적이고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고, 미적 감각이 뛰어나고, 스포츠를 즐기고, 재미있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 그러나 모두 거세에 대해서는 비정상적으로 집착하고 있다.

왜 거세를 했는지, 그 이유는 사람마다 각자 다르다. 예를 들어 두 명의 유너크가 있다면 서로 다른 이유가 있다. 단지 하나, 자신을 억제할 수 없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라는 것은 모두에게 공통적인 것일 것이다. 자신의 성적 충동을 억제할 수 없는 채 섹스에 대해서 광신적으로 되어 있는 상태를 거세하는 것으로 해소한다. 성 호르몬이 없어지니 섹스를 하고 싶다고 하는 기분도 사라져 버려, 그들은 모두 침착성을 되찾았다."
 
 
그야 말로 신체를 '더 나은 상태로' 개조한 것에 다름아니다. 거세를 했다는 한 모더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한다.

"왜냐면, 방해거든. 게다가 이제 임신시키지 않아도 되기도 하고..."
신체개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한 사람에게 있어서는 그야말로, 정관수술 수준의 것인 것이다.
 
관련 링크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갈 수 있는 사이트에는, 국내 실정법상 여과되지 않은 수위의 화상이 경고없이 등장할 수도 있으므로 유의하기 바람.
BMEZINE : 세계 최대의 신체개조 사이트.
MODIFIED MIND : 텍스트 중심의 BM사이트. BM쇼핑몰의 리뷰 및 인터뷰
MODCON : 모드콘 공식 홈페이지
The Lizardman : BM매니아인 도마뱀 아저씨의 공식 홈페이지.
YoungModders.com : 18세 이하의 BM초심자를 위한 문신 및 피어싱 등 가벼운 BM을 다루는 사이트.
Steve Haworth : 이식술의 대가, 스티브 헤이워스씨의 홈페이지
Body Art :  메스의 마술사 루카스 즈피라씨 홈
Blair : 스컬리피케이션계의 달인 블레어씨 홈
The Eunuch Archive : 거세 애호가를 위한 사이트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Javier님의 댓글

no_profile Javier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8.♡.85.217) 작성일

여지껏 혐오중에 가장 혐오스럽다- -

profile_image

돌아온슈퍼맨님의 댓글

no_profile 돌아온슈퍼맨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9.♡.10.27) 작성일

미친사람이 많군요~~

profile_image

라면땅.~님의 댓글

no_profile 라면땅.~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58.♡.82.141) 작성일

아....<BR>울렁거려....<BR>

profile_image

신지사랑님의 댓글

no_profile 신지사랑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0.♡.112.2) 작성일

다행이다..<BR>저녁을 먼저 먹어서...

profile_image

소연아빠님의 댓글

no_profile 소연아빠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2.♡.166.136) 작성일

근데...협오감 보다는 이해를 못하는 내가 이상한데요..<BR><BR>나도 타부는 해보고 싶지만...밑에 피어싱이나 이식같은것은 도저히

profile_image

푸른솔~님의 댓글

no_profile 푸른솔~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21.♡.160.214) 작성일

으....

profile_image

흰곰님의 댓글

no_profile 흰곰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11.♡.106.254) 작성일

세상에는 특이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profile_image

비하동3님의 댓글

no_profile 비하동3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25.♡.191.42) 작성일

대체 어떤 뇌를 가진 인간들인가?

profile_image

가경동나그네님의 댓글

no_profile 가경동나그네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2.♡.213.215) 작성일

헐..무서운 사람들 진짜 많군요;;

profile_image

여송아빠김원태님의 댓글

no_profile 여송아빠김원태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47.♡.1.2) 작성일

박음질은 ㅡ,.ㅡ 목욕 어떻게 하나 ㅡ,.ㅡ

profile_image

슈퍼우먼산악인님의 댓글

no_profile 슈퍼우먼산악인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20.♡.99.182) 작성일

헐....미치겄다...닭살..ㅡㅡ;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구구콘닷컴 / 대표 : 심정운
주소:충북 청주시 상당구 무심동로86 103-1103
사업자 등록번호 : 815-01-80465
전화 : 010-2273-7047 카톡 : cj99con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심정운

접속자집계

오늘
1,703
어제
5,554
최대
13,620
전체
1,766,798
Copyright © 99con.com All rights reserved.